본문 바로가기
일상

인천주안맛집 ] 예술치킨 맛도예술! 가격도 예술!

by zin_t 2021. 4. 11.

주안역에서 치킨맛집으로 유명이 자자한 예술치킨에 다녀왔습니다. 인천맛집 중에 가성비 좋은 곳이 어디가 있을까 고민했었는데 바로 집 앞인 주안에 있었어요! 주안 북부역사거리에 있는 예술치킨~! (구)119치킨으로 유명했던 곳이에요. 사장님네는 그대로고 상호만 예술치킨으로 바뀌었답니다.

 

썸네일

 

주안치킨맛집인 예술치킨 배달도 되고 이음카드도 가능합니다.

오늘 동생이 저희집에 놀러 왔어요. 서울로 이사를 갔다가 오랜만에 온 거라서 맛있는 거 사주고 싶었는데 마침 치킨이 먹고 싶다지 머에요~ 그래서 치킨 맛있는 곳이 어디냐고 하길래 "아 거기 있잖아 예술치킨먹을래? 맛도 가성비도 최고야 ~!" 하면서 주안뒷역에 위치하고 있는 예술치킨에 걸어서 도보로 다녀왔어요. 배달도 되지만 배달비도 아끼고 마실도 나갈 겸 걸어서 사러 다녀오자~ 하면서 동생과 둘이서 10분 정도 걸어가 봤어요.

 

예술치킨 위치와 정보 

  • 전화번호 : 032-873-3677
  • 인천 미추홀구 길파로 16 (지번주소 : 주안동 15-45)
  • 매일 15:00 ~ 01:00 (참고 : 코로나19로 인해 10시, 인원 4인 제한 - 2021년 4월 기준)
  • 포장 및 주안역 인근 배달 가능, 예약방문 가능, 와이파이 가능
  •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치킨, 가성비가 좋은 주안역 치킨 맛집으로 유명
  • 매장 내에서 생맥주와 치킨, 안주거리 다양한 메뉴를 포함하여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음.
  • 화장실 있음, 주차불가  

방문포장하면 한 마리당 천 원씩 할인을 해준다고?

 예술치킨은 주안역에서 도보 5분 거리 위치에 있어요. 제가 사는 곳에서는 10분이 안 걸려요. 배달시키면 보통 배달의 민족이나 요기요 등 배달어플을 이용하다 보니 배달료가 들잖아요~ 그래서 그런지 직접 방문 포장 시 치킨 한 마리당 1,000원이라는 금액을 바로 할인해줘요. 더 대박인 건 두 마리 주문하면 추가로 1,000원 더! 할인을 해줍니다. 와 그럼 두 마리 포장해가면 2,000원 할인이네요. 엄청나지 않나요? 

 맞아요. 솔직히 방문해서 가져가면 할인해주는 매장은 많아요. 그런데 예술치킨의 가격을 알면 더 놀라실 거예요. 옛날통닭이 저렴한 건 다들 알고 계실 거예요~ 옛날 시장에서 파는 통닭은 한 마리에 7,000원인데 요즘 젊은 사람들은 일반 후라이드 좋아하잖아요~ 요즘 웬만한 브랜드 치킨 한번 시켜먹으면 배달료까지 해서 2만 원 훌쩍 넘어버리는 게 사실이죠. 닭값만 19,000원~21,000원씩 하잖아요. 그런데 예술치킨은요 가격 자체가 이미 너무 싸요. 왜 이곳이 가성비 치킨맛집인지 알려드릴게요.

 

예술치킨 가격표

 가게 매장은 전체적으로 작은 편입니다. 들어서자마자 왼쪽에 계산하는 카운터가 있고 바로 위에 메뉴판이 있어요. 메뉴판은 전체적인 가격 한번 보시라고 사진으로 찍어봤어요. 카운터 뒤쪽으로 닭을 튀기는 모습이 엄청 바빠 보였어요. 전화주문과 매장에서 드시는 분들 그리고 저희처럼 방문포장이 밀려있는 것처럼 보였어요.

예술치킨 치킨메뉴와 가격안내 
<예술치킨 치킨메뉴>
옛날통닭 9000원, 예술매콤치킨(후라이드) 11000원, 양념치킨 13000원, 달콤간장치킨 13000원, 예술닭강정 14000원, 뿌림치킨 14000원, 예술윙봉 14000원, 파닭치킨 14000원, 레드윙봉 15000원, 다리만 16000원
<순살치킨메뉴>
순살후라이드 12000원, 양념순살 14000원, 달콤간장순살 14000원, 양념닭강정순살 14000원, 뿌림순살 15000원
파닭순살 15000원 
<사이드 메뉴>
담백우유튀김 6000원, 쭉쭉치즈볼 6000원, 치즈감자튀김6000원, 국물떡볶이 8000원, 똥집후라이드 9000원, 오징어입튀김 10000원, 버터오징어구이 12000원, 냄비오뎅탕 15000원, 살살먹태구이 15000원, 골뱅이소면 16000원, 골뱅이쫄면 17000원

-그밖에 세트 메뉴가 더 있습니다. 치킨무와 소스는 각 500원씩 추가됩니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순살 3종 세트로 순살후라이드+순살양념+순살파닭을 동시에 22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바삭한 튀김옷이 정말 맛있지만 가성비가 너무 좋은 치킨 맛집입니다.

 

예술치킨집은 인천이음카드가 가능한 매장입니다.(지역화폐사용가능)

저는 동생하고 입이 짧고 사실 피자도 한판 주문하고 오는 길이라서 가장 기본인 뼈 있는 후라이드 한 마리만 주문하기로 했어요. 메뉴에는 후라이드라고 안 적혀있고 매콤예술치킨이 일반적인 후라이드 치킨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하나도 느끼하지 않고 정말 담백하고 바삭하답니다. ㅎㅎ 가격이 얼마인지 물어봤는데 역시 천 원 할인이 되어서 10000원이라고 하셔서 칠리소스 1개 구매하였고, 인천이음카드로 치킨+소스 이렇게 해서 10500원 결제했어요. 인천미추홀이음카드는 지금 10%캐시백을 해주고 있어서 적립포인트가 1000원이나 쌓였어요. 오 브라보!

 예술치킨은 인천이음카드가 가능한 매장이라서 너무 좋았어요. 단 이음카드는 3만 원부터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을 유념하셔야 합니다. 그래도 3만 원 충전해두면 일주일 이상 쓸 수 있죠? 아껴 쓴다면 말이에요 ㅎㅎ 

매콤예술치킨과 함께 먹으면 맛있는 소스 종류 
칠리소스, 치즈머스타드, 치킨소스매운맛, 치킨소스 (4가지)

개인적으로 매콤예술치킨 한 마리당 소스 2개면 딱 좋은 것 같아요. 후라이드 자체로 간이 잘 되어있어서 느끼하지 않고 소금에 안 찍어도 맛있거든요~ 그래도 소스 한 번씩 찍어 먹어도 좋잖아요. 소스 1개는 양이 좀 적어요. 그래서 2개가 가져가시면 딱 좋을 거예요. 기본적으로 소스 한가 지하고 무는 1개씩 제공됩니다.

 

주문부터 포장 시까지 걸리는 시간

 주문을 하고 10분 정도 기다리라고 하시더라고요. 금방 되길래 놀랬어요. 가게 매장 안에 사람들이 좀 있어서  토요일 밤이기도 했고, 오래 기다려야 되는 줄 알았거든요. 그래도 치킨을 튀기는 직원분들이 안쪽에 두 분 정도 더 계신 것 같았고, 홀 쪽에 두 분 계신 거 보니 치킨을 계속 튀겨내고 바로바로 소진되고 하나 봐요. 역시 주안역에서 제일 가성비 좋고 바삭한 치킨이라 그런지 회전이 잘되는 듯했어요. 주문하면 바로바로 튀겨주고

 기다리는 동안 밖에 나가서 유리 너머로 치킨 사진을 찍어 봤어요.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저 튀김옷이 이 집의 인기비결인 것 같아요. 예술치킨의 닭 크기는 교촌치킨처럼 토막이 작지 않고 조금 큼지막한 사이즈로 되어있습니다. 옆에 옛날통닭도 맛있어 보이네요. 한신포차에서 동생이 가끔 닭발 하고 옛날통닭 시켜먹곤 했는데 ㅎㅎ 여기서도 나중에 먹어봐야겠어요. 

 

왜 이곳이 사람들이 많이 찾는 주안치킨맛집 인지 알 것 같아요.

이 작은 가게에 정말이지 알차다 라는 생각이 드네요. 가게내부에서 와이파이도 가능하고, 휴대폰 충전 서비스도 해준다고 합니다. 포장 배달은 이미 주안역 꽉 잡고 있으니까 당연하고요! 매장 내에 CCTV까지 있으니 더없이 좋네요. 혹시나 맥주 한잔씩 하다 보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르는 일이니까요 ㅎㅎ 잠시 기다리는 동안 밖에서 매장 안이 살짝 보이게 사진을 찍어봤어요, 안 쪽에 바로 보이는 단발머리 뒷모습인  제 동생이 보이네요~ 벽면을 보면 팝아트적인 액자의 사진들도 인테리어 되어 있는 게 보이죠? 저런 거 하나에도 사장님이 신경 썼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벌써 주안역에서는 6년 차라고 하니 말 다했죠^^ 가게 내부도 깔끔하고 알찬 느낌의 인테리어도 괜찮은 곳이에요.

 

 

테이블 각각 마다 메뉴판도 준비되어있어요! 카운터 위쪽에도 글씨로만 메뉴가 있지만 이렇게 메뉴판이 준비되어 있고 치킨의 사진과 금액이 보기 좋게 되어있어  메뉴 고르는 재미도 있고 눈이 즐겁기도 하네요. 얼른 코로나 19가 사라져서 예술치킨 매장내에서 친구들과 생맥주 한잔씩 콜라 한잔씩 하면서 맛있는 치킨 먹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치킨과 떡볶이 조합을 먹을 수 있는 예술 떡볶이세트도 먹어보고 싶어요.

치킨과 떡볶이는 환상의 조합이잖아요~ 예술치킨에서도 세트메뉴로 먹을 수가 있습니다. 저는 사실 이 곳에서 떡볶이는 안 먹어봐서 어떤지는 모르겠어요 ㅎㅎ 가격은 18000원으로 역시 착하네요. 원래 이조 합의 원조는 엽기떡볶이와 교촌치킨의 허니콤보가 원조가 아닐까 싶은데~ 사실 가격이 비싸잖아요. 엽기떡볶이랑 교촌치킨 같이 시키면 3~4만 원대가 나오죠. 정말 후덜덜한 금액이에요. 그래도^^ 맛있다는 건 사실입니다. 다음번에는 한번 예술치킨에서 떡볶이조합을 도전해봐야겠네요. 

 

정말 바삭바삭한 맛이 일품인 예술치킨의 매콤예술치킨 입니다.

바삭바삭함이 느껴지시나요? 바삭함을 담아보려고 열심히 사진 찍었는데, 너무 빨리 먹고 싶어 가지고 흥분한 상태여서 사진은 한 장뿐이 없어요. 이해해주실 거라 생각해요~ 인천 주안 근방에 사신다면 가성비 좋은 치킨집 예술치킨을 강력추천드립니다. 정말 한 조각도 안 남기고 다 먹었어요. 치킨 1마리의 양은 여자 2명이서 먹을 정도 되는 것 같아요. 저희는 셋이서 먹었는데 치킨 말고 피자도 있어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셋이서 드시려면 두마리세트메뉴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저의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과 "소통"은 환영합니다. 

 

 

 

 

댓글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