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구글에드센스 신청방법 ] 5분만에 따라하기 완전 쉽죠?

by zin_t 2021. 4. 8.

티스토리 5일차에 방문자가 1000명을 돌파해서, 빠르게 에드센스신청을 해봤어요. 절차가 너무 궁금했는데 따라만 하면누구나 할수 있겠더라구요 그래서 쉽게 요점만 정리해봤어요. 따라해보세요 !

 

 

 

안녕하세요 티린이 "벨" 입니다.

저는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로 넘어온지

딱 5일차예요 !

 

 

너무 감격스럽게 오늘

첫방문자 1000명을 넘었답니다^^*

 

 

 

많은 이웃님들 덕분이에요 방문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1000명 된 기념으로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도 좋지만

그래도 티린이분들이

다들 궁금해하는 정보인

에드센스신청방법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면 어떨까해서

이렇게 포스팅 하게 되었어요.

 

 

자신의티스토리 관리에서 방문통계를 보면 어느정도 유입이 되나 알 수 있더라구요!

 

내 블로그가 품질이 좋은게 맞나

잘 맞는 방향으로 가고 있는건가

하면제 궁금하잖아요.

 

방문통계를 보면 그래도 다음에서

내 블로그를 잘 찾아주는구나

하면서 위안을 얻고는 해요 !

 

네이버는 아직 유입이 확실히 적네요.

구글은 왜 유입이 안될까 

궁금한데,

이것도 다른 방법이 있겠죠?

 

 

<구글에드센스 신청방법>

 

티린이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정보인

에드센스신청하는법 공유 합니다.

눈 크게 뜨고 잘보세요 !

 

 

1) 구글 애드센스 검색, 홈페이지로 이동 

네이버나, 구글이나 아무 포털 사이트에서

구글에드센스< 만 검색하면 

구글애드센스 홈페이지가 나와요! 클릭!

 

 

 

2) 홈페이지 하단에 [시작하기] 클릭

시작 누르고 작성하는것만

잘 따라서 작성해주시면 되요.

엄청 쉽더라구요. 어려운거 없어요. 

 

 

 

 

위 사진대로 진행해주세요.

3) 나의 티스토리주소 

내 티스토리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해주세요.

*참고로 내 티스토리 창은

옆에 띄어놓고 보면서 진행해주세요*

4) 이메일주소(자주사용) 

이메일주소는

구글메일이 아니어도 무방해요.

그래도 우리는

중요한 메일을 받아야하니,

꼭 자주사용하시는 걸로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5) 예, 까지 체크 하고

[저장하고 계속하기] 클릭!

 

이메일을 인증하라고 나오네요.

6) 이메일로 온 코드를 적어주세요.

저는 메일이 바로 오더라구요.

바로 숫자로 된 코드를 입력했어요.

 

전화번호 인증 화면까지 바로 나왔습니다.

7) 내 전화번호를 적어주세요.

전화번호를 적으니, 핸드폰으로

구글애드센스에서 인증번호를 문자로

주더라구요.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문자도 엄청 빠르게 바로 옵니다. ㅎㅎ착착 진행이 되었어요.
G- 는 빼고 숫자 6자리만 적어주고 확인 누르면 됩니다.

 

8) 인증숫자 6자리 적고 [확인]

숫자만 적어주면 전화까지 인증이 됩니다.

자자 거의 다 되가요 ! 여기까진 그냥

엄마 아빠 이모 삼촌도 다 할 수 있어요.

 

전화도 이메일도 다 확인이 되니, 구글에 온 것을 환영한다는 인사말이 나오네요.

9) 생년원일과 성별 적고 [다음] 클릭!

위에 전화번호는 인증완료한 다음엔

선택사항이에요.

왠만하면 적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전 이미 구글계정이 있지만 이번에 하나 더 만들었어요.

10) 이어서  [계정만들기] 클릭.

저는 사실 구글계정이 있어요.

그래도

이번 에드센스를 중요하게 생각해서

새로운 마음으로 하나 더

만들었답니다.

기존에 쓰시던분들은 기존걸로

로그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제 거의 끝나 가는게 느껴지죠?!

11) 대한민국 국가설정 후 예, 선택 

[계정만들기] 클릭 !

 

오호~ 다 됨을 느낍니다.

이제 저도 구글계정도 만들었고,

에드센스에도 가입이 되었네요.

 

자자 눈 크게 뜨고

이제 아주 중요한 정보에요

 

이게 뭐냐면

 

구글 에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얻잖아요.

 

수익을 돈으로 내계좌로 받으려면

 

 구글 애드센스에

핀번호를 신청해서 받아야 한대요.

 

이게 우편으로 옵니다.

 

그래서 주소입력을 올바르게 해주셔야

정확하게 받을수 있겠죠?

 

 

저는 신주소로 입력했어요.

12) 내 주소 정확하게 입력하기

핀번호를 신청해도 안 오는

경우가 종종 있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럴때는 구주소로 다시 신청을 해보시면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름과 우편번호만 작성했어요!

13) 이름, 우편번호, 전화번호 설정

이름 우편번호 적어주시고,

전화번호 적으실때 주의하실점은

 

+82 를 적고 뒤에 전화번호를

적어주셔야합니다.

대한민국이 사용하는

국가 번호가 +82이고 그 다음

뒤에 01012345678 적어주시면 되요 !

 

 

자 여기까지 되다니 너무 뿌듯하네여! 쉽고 빨라요 ~ 5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15) 에드센스코드를 복사하기 

*중요*

창을 띄어두시고 새창을 띄어

내블로그를 열어서 진행해주세요.

 

저런 화면이 나오고

에드센스 코드를 주면 그대로 복사를 해주세요.

그 다음 나의 티스토리 관리로 갑니다.

 

 

스킨변집 부분을 눌러보면

 

html 편집 을 눌러서 진행해주시면 되요.

 

16) [html편집] 눌러

애드센스코드 삽입하기

 

실수할까바 걱정인데

정말 너무 쉬워가지고 뭐 천천히

따라하면 하실수 있어요.

 

 

17) <head> 아래에  붙여넣기.

이 전 창에서 복사한 에드센스 코드를

해드부분 아래에 붙여넣기 하고

 

 

 

 18) 꼭 잊지말고 [적용]

적용을 꼭 꼭 눌러야 에드센스 코드

확인이 되니 잊지말고 눌러주세요.

 

 

 

 

19) 다시 창으로 돌아와 체크하고 [완료]

 

 이제 뭔가 다 끝나가는 느낌이죠^^?

이제 우리도 수익창출 할수 있어요 !!

 

 

와 코드 확인 완료 되었습니다.

 

20) 코드 확인 완료 [확인] 클릭!

와~ 너무 좋아요.

일단 목표는 완료 했습니다.

 

사실 1일 1포스팅을 마치고

글 30개 꽉꽉 채워서

신청하려고 했었는데,

 

에드센스심사 자체가 

승인이 좀 걸린다고 해서

승인되는 동안도 포스팅을 

꾸준하게 할거기 때문에

미리 해봤습니다.

 

좋은결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화면으로 마무리 되었네요 ㅎㅎ 애드센스승인 신청을 해도 승인결과가 너무 오래걸리면 다시 코드를 받아야 겠죠?

 

 

 

이렇게 오늘은 간단하게

에드센스신청하는법에 관해

짧고 굵게 포스팅 해봤습니다.

 

이제 저처럼

시작하는 티린이분들의

무한한 성장을 응원합니다.

 

 

함께 티스토리 키우고

공감하고 소통하면서

오늘 하루도

행복한 날 되시길 바랍니다.

 

 

 

 

제 포스팅이 괜찮으셨다면

'공감♥' 과 '댓글'도 부탁드립니다.

오늘 방문도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