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국내에서 달러를 원화로 환전하는 방법 !

by zin_t 2021. 4. 6.

집에 있던 달러를 원화로 환전하는 방법을 몰라서, 2년정도 가지고 있었는데 하나은행에서 원화로 환전이 가능하다는걸 알게되어서 달러들고 은행으로 향했습니다. 어렵지않더라구요!

 

저는 인천 주안에 살고있어서

제 주변에서 가장

가까운 하나은행 주안점을

방문했습니다.

 

 

외환전문은행이라고 적혀있네요 ㅎ 평소라면 눈에 보이지도 않았을텐데 환전을 목적으로 가니 눈에 보이더라구요 !

< KEB하나은행 주안지점 >

032-422-1922

인천 미추홀구 경인로 463

인천지하철 2호선

석바위시장역 1번출구에서 185m

 

평일 09:00 - 16:00

토요일, 공휴일 휴무

남/녀 화장실 구분

 

 

 

하나 은행 입구의 모습입니다. 주차시스템이 무인으로 되어있네요.

 

저는 근방에 살기 때문에

걸어서 왔습니다.

차가 있으시면 

주차가 가능하나,

주차비용이 비싸다는 것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30분당 1000원씩입니다. 후덜덜한 금액이네요! 한시간에 2천원꼴이죠 ㅎ

 

1시간에 2천원이면 싼건가요?

제가 아직 차를 소유하고 

있지 않다보니

개인적으로는 비싸게 느껴지네요.

그래도 주차공간은 깔끔해 보였습니다.

 

 

 

이렇게 생긴 입구가 정문인듯 합니다.

 

달러는 제작년 신혼여행때

해외에서 쓰려고 환전했던 달러인데,

여행에서 제법 돈을 아껴썼더니

남겨 왔었거든요.

많은 달러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적은 돈도 아니고

나중에 환전하는 방법 알게 되면

천천히 바꿔써야지 하면서

가지고 있던 돈이에요.

 

달러를 원화로 환전하면

바로 투자할거에요 

 

주식에 할지~ 코인에 할지 

고민중인건 안비밀이에요 ! ㅎㅎ

 

환전은 역시 하나은행. 송금도 역시 하나은행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은행 정문안쪽에 보면

왼편에 바로 365자동화기기들이

있어서 쉬운업무들은

빠르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운영시간은 07:00~23:30 이네요. 

참고 해주세요.

 

 

이렇게 보이는것처럼 왼편엔 자동화기계가 되어있고, 또 한번 입구로 들어서면 코로나열센서 기계가 바로 있습니다.

 

코로나19때문에

은행에 가는 모든 사람들은

열체크가 필수입니다.

 

열체크를 안 하면 은행에

방문을 할 수가 없어요.

어서 빨리 코로나가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한적해 보이지만 사실 뒤로 사람이 엄청 많았어요. 

 

들어가서 내부가 넓어서 놀랐고,

보기보다 사람이 많아서 놀랐어요.

저는 하나은행에 사실

첫 방문이에요.

주거래는 우리은행인데다가

국민은행만 가봤거든요.

하나은행도 이렇게 잘되어 있구나

라는 새삼스런사실을 알았어요 ㅎㅎ

 

나중에 알고보니,

꽤 큰 은행으로서 자리잡고 있는

은행 중 하나더라구요!

보유하고 있는 현금도 많고요

그만큼 안전하다고 할 수 있겠죠?

 

 

달러를 원화로 환전할때는 예금상담 대기표를 뽑으면 되요 !

일반상담 = 예금상담 대기표

저는 102번이네요^^

지금 91번인가 그랬으니

대기인수는 11명~

 

다행히 은행원이 많아서

오래 기다리지 않았답니다.

 

 

제가 비상금으로 가지고 있던  164불입니다.

 

여유자금,

또는 비상금이라고 하죠 

남편은 이런거 둔한 편이라

달러가 있는것조차 사실 잘 몰라요.

아마 잊어버렸을거에요~

그래서 

 

이 164불은

제 비상금이되었답니다 ^^

호호

 

너무 좋네요.

 

 

달러를 원화로 환전할때 시세에 따라 하루에 수백번도 변한다고 해요~

 

원화를 달러로 환전할때와

달러를 원화로 환전할때

그러니까

달러를 살때 와 팔때

가격이 차이가 있어요.

 

내가 달러를 원화로 환전할때는

달러를 파는거기때문에

환율이 높을때 팔아야 이득입니다.

 

환율변동에 따라

외화자산 즉 달러를 보유한 상황에서

이익이 발생한 경우

이를 환차익이라는 말을 씁니다.

 

즉, 환율이 오르거나 내려서

이익을 보면 환차익이 발생한것이고

손해를 보면 환차손이 발생한것이라고

할 수가 있는거죠. 

 

제가 달러를 얼마에 샀고,
환율이 어떻게 변동했냐에 따라

이득이 되고 손해가 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요즘 핫한 ISA계좌도 하나은행에서 만들수가 있네요!?

저도 ISA계좌가 아직없는데요,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라고

모든 금융권에서 계좌개설이 가능한가봐요.

저는 증권사에서만 가능한줄 알았거든요.

하나은행에서도 가능하는것도

처음 알았어요.

 

ISA계좌는 세제혜택이

매우좋은데요

의무가입기간동안 발생한 순소득을

기준으로 200만원까지

비과세라고 합니다.

비과세한도 초과금액분은

99%분리과세 적용되니 이점도

유의 해야겠어요.

 

ISA계좌에 대해서는 

다음번에 계좌개설하면서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옷! 제 차례가 되었답니다.

 

은행에가서 이거 저거 둘러보다보니

20~30분 후딱 지나가고 

벌써 제차례가 되었습니다.

창구로 가서

 

달러를 원화로 환전하고싶다고 하니,

달러와 신분증만 있으면 가능하다고 해주네요.

 

달러를 원화로 바꾸는 방법을 몰라서

그동안 환전을 못했었는데

이렇게 쉽다는거에 한번 더 놀랐어요.

참 좋은 세상에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하나 작성을 하는데요.

이 종이를 하나 작성하더라구요!

어려운거는 없었고,

 

성명, 싸인, 연락처

이렇게 3가지만

작성하면 완료입니다.

 

 

 

와 정확하게 10원단위로 주셨어요.

 

완전 빠르게 진행되었네요.

어때요?

 

달러를 환화로 환전하는 방법 

너무 쉽지않나요?

 

제가 환전하는 시점에서는

환률이 1108.76 이였어요.

164불 환전해서 181,836원 (181840원) 

받았습니다 ^^

 

예상보다 많이 받아서

너무 기분이 좋았답니다.

 

 

물론 외화자산인

달러로 가지고 있는것도 좋지만,

 

저는 이돈을 주식계좌에 넣어서

국내배당주도 사고,

해외주식에 투자도 하면서

 

그냥 자면서도 돈이 나오는

현금흐름을 만들거에요~

 

집에 자고 있는 저금통

놀고 있는 달러가 있다면

저처럼 이렇게 환전해서

건강한 투자를

해보시는거 어떠세요?

 

 

달러를 원화로 바꾸는 방법 ! 너무 쉽게 성공했습니다!

 

아무일도 하지 않는다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아요.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오늘 하시는 뭐든 일이 

미래에 의미있는일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